토스트 1919년
호텔과 식당 등에 고가로 팔리던 토스터는 1926년에서야 드디어 일반 가정에도 판매되기 시작했다. 당시 “뒤집는 수고도, 탈 염려도 없다”는 스트라이트의 토스터 광고는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다. 그러나 스트라이트의 토스터도 완벽한 발명은 아니었다. 토스트를 계속 구우면 가열된 열선에 의해 식빵이 타기 때문이었다. 1930년에 스트라이트는 이 문제도 자동 온도조절기를 부착함으로써 의외로 손쉽게 해결해 냈다. 이후 스트라이트는 큰 기업을 경영하는 기업인으로 성장했다.
캔 뚜껑 과 발명자 어니 프레이즈
십자 나사 와 드라이버
하찮은 십자(+) 나사못과 십자(+) 드라이버도 세계적인 발명품이다. 1906년 발명 특허냄.
발명가는 라디오 수리공이었던 헨리 필립스(Henry F. Phillips, 1890~1958)라는 미국 소년이었다.
립맨의 지우개 달린 연필 1858년
( 고무지우개의 최초 발명자는 산소를 발견한 영국 화학자 조지프 프리스틀리(Joseph Priestley, 1733~1804)였다. 영국에서는 일찍이 고무공업이 발달했는데, 고무지우개도 그 덕에 탄생한 것이라고 보면 된다. 고무지우개가 나오기 전에는 호밀빵이 지우개 대용으로 쓰였다고 한다.
그는 1770년에 고무지우개를 발명해 ‘인디언 러버(Indian Lubber)’라고 이름을 지었다. 러버의 어원은 ‘지운다’는 뜻인 rubbut이다. )
메트스랄의 벨크로
사냥하다가 우연히 산우엉의 가시가 온몸에 붙어 떨어지지 않는것을 발견하고 연구에 들어감.
결국 1951년 메스트랄은 특허를 출원하고 ‘벨크로(Velcro)’라는 상호와 상표 아래 벨크로 생산에 들어갔다. 갓난아기의 기저귀 여밈에서부터 시계 밴드, 허리띠, 운동화 끈, 주머니 덮개, 기차의 좌석커버, 우주복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사용되는 매직 테이프 ‘벨크로(Velcro)’
포스트잇 (post-it) 1977년
딕슨의 밴드 반창고
존슨엔 존슨 직원인 딕슨이 부인을 위해 만듦.
1920년도 부터 테이프 조각이라는 의미의 ‘밴드(band)’와 구급용(first-aid)이란 단어의 ‘에이드(aid)’를 합성하여 ‘밴드 에이드(band aid)’란 단어를 상표로 사용하기로 결정하였다.
빨대 1888년
마빈 스톤(Marvin C. Stone, 1842~1899)은 담배공장에서 종이를 마는 일하는 평범한 노동자였다. 그날도 스톤은 선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있었다. 그때 그의 눈에 위스키와 함께 내놓는 밀집 조각 같은 것이 보였다. 밀집은 위스키를 빨아 먹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인데, 더운 날씨에 위스키의 맛이 변하지 않도록 하는 배려이기도 했다. 술잔을 손으로 잡고 마시면 위스키의 온도가 올라서 맛이 상할 수 있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하지만 밀집으로 인해 위스키 맛도 손해를 보기에 종이로 빨대를 만들어 보급시켰다.